About HI

HI MISSION & PUBLIC BENEFIT

특정 젊은이가 아닌 모든 국가의 젊은이들에게 여행을 통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여 젊은이들로 하여금 지식의 축적은 물론 전 세계의 환경보호와 문화적 가치에 대해 존중하는 마음을 고양한다.

또한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그들의 인종, 민족, 피부색, 종교, 성별, 지위, 정치성향에 상관없이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호스텔 또는 기타 숙박시설을 제공한다.

(국제유스호스텔연맹 헌장 4장)

국제유스호스텔연맹은 유스호스텔 창시자인 리하르트 쉬르만 박사의 뜻을 이어받아 전 세계 젊은이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시설을 이용하며 여행을 할 수 있도록 HI 네트워크 호스텔들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국제 비영리 민간단체입니다.

현재 UNWTO, UNESCO에 등록된 국제NGO이며, 1909년 창설되어 2016년 현재 10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여행관련 국제민간기구로 본사는 영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Hostelling International은 전세계 90개국, 4천개 회원시설, 4백만명의 유료회원을 보유한 여행, 문화, 환경, 평화, 청소년을 위한 국제 NGO로써 UNWTO 및 UNESCO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전 세계 4천여개 호스텔을 HI 브랜드를 통해 편의성, 안전성, 친환경성 등을 고려하여 HI마크를 부여함으로써 여행자들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호스텔링 정신 | Spirits of Hostelling

Hostelling은 다양한 문화, 인종,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화합의 인류애를 키웁니다.

Hostelling은 여행을 통한 배움과 서로 이해하는 마음을 키우며 평화를 이야기합니다.

Hostelling은 푸른 지구를 지키기 위해 함께 노력합니다.

유스호스텔 역사 | History of Youth Hostel

1909년 독일 루르 알테나 지역의 교사였던 리하르트 쉬르만(Richard Schirrmann) 박사는 아이들과 여행 중 비어있는 학교를 숙박 시설로 활용하는‘유스호스텔’이라는 개념을 창시하고 자신이 근무하는 넷터 초등학교를 유스호스텔로 개방한 후, 독일정부의 지원으로 이를 알테나 성으로 이전함으로써 최초의 유스호스텔이 탄생하였습니다.

19세기 말 독일의 K.피셔에 의해 시작된 반더포겔(Wandervogel: 철새)운동은 청년들에게 대자연 체험 활동을 권장한 운동으로 호스텔링 운동에 철학적 바탕을 제공하였으며, 호스텔링 운동은 유럽각국에 전파되어 1931년에는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에서 유럽 10개국이 모여 국제유스호스텔연맹(IYHF)을 결성, 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로 확산되어 UNWTO, UNESCO에 등록된 세계적인 비영리민간국제기구로 성장하였습니다.

호스텔러는 인종, 성별, 연령, 종교, 정치, 사회를 초월하여 서로 다양한 문화를 소통함으로써 지속가능성과 평화에 기여하는 세계 시민을 뜻하는 개념으로써 호스텔링 활동의 주체를 말합니다.

호스텔러는 호스텔링을 통해 세계평화, 환경보호, 문화다양성의 중요성을 배우고 이해하고 실천합니다.